블루팡이의 이런저런 소중한 이야기

Global Life & Economy Archive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반응형

2025/10/01 3

일본 여행, 이젠 료칸! 야에이칸(八景苑)에서 만난 오모테나시와 다다미의 힐링

"일본 여행은 호텔에서만!"을 외치던 저에게 새로운 문을 열어준 곳, 바로 전통 일본식 숙박 시설인 료칸(旅館)입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하코네 유모토(箱根湯本) 지역에 위치한 야에이칸(Yui no Yado Yaeikan)에서 잊을 수 없는 하룻밤을 보냈습니다. 숙박을 넘어, 일본 문화와 '대접'의 미학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호텔과 료칸, 무엇이 다른가요?그동안 일본 여행에서는 늘 편리함과 익숙함을 찾아 서양식 호텔에만 머물렀습니다. 하지만 료칸은 완전히 다른 세계였습니다.다다미와 유카타: 전통의 포근함야에이칸의 객실 문을 열자마자 느껴지는 다다미(畳)의 은은한 향은 심신을 안정시키는 듯했습니다. 객실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작은 현관(Entrace)과 그 안쪽의 다다미 공간으로 나뉘어 있으며, ..

마지막 불꽃! 한화 이글스 vs SSG 랜더스, 2025 KBO 최고의 드라마를 응원합니다!

오늘, 2025년 10월 1일은 우리 한화 이글스가 정규시즌 우승이라는 짜릿한 꿈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SSG 랜더스와의 중요한 일전을 치르는 날입니다.현재 한화 이글스는 정규시즌 단 2경기만을 남겨둔 채, 숙명의 라이벌 LG 트윈스와 숨 막히는 1위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 경기는 1승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이 경기에서 승리해야만, LG 트윈스의 경기 결과에 따라 '1위 결정전'이라는 극적인 시나리오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을 야구'를 넘어 '가을 우승'으로! - 한화 이글스의 짜릿한 1위 경쟁 현황 현재 KBO 리그 순위표는 그야말로 ‘살얼음판’입니다. 3위를 제외한 1,2위 4,5위가 아직까지 결정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LG 트윈스와 한화 이글스는 치열한 승..

바른생활 2025.10.01

오와쿠다니 검은 달걀 먹고 7년 장수! 유황 연기와 후지산이 만나는 지옥의 계곡

"계란 하나에 7년 장수!" 도쿄 근교 하코네(Hakone)의 여행 하이라이트 중 단연 으뜸은 오와쿠다니(大涌谷, Owakudani) 방문입니다. 활화산 지대 특유의 역동적인 풍경, 코를 찌르는 유황 냄새, 그리고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검은 달걀까지! 멀리 후지산(富士山)의 장엄함과 대비되는 지열 지대의 강렬함 속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3,000년의 역사가 숨 쉬는 '대분화 계곡'오와쿠다니는 이름 그대로 '크게 솟아나는 계곡'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역사는 약 3,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이는 하코네 산(Mount Hakone)의 마지막 대규모 분화 활동의 결과로 형성된 분화구 지대입니다. 이곳은 예전에는 '지고쿠다니(地獄谷, Jigokudani, 지옥의 계곡)'라고 불렸습니다. 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