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팡이의 이런저런 소중한 이야기

Global Life & Economy Archive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반응형

2025/10/12 2

스페인의 심장을 품은 광장: 세비야 스페인 광장(Plaza de España)에서 영화처럼 춤추다!

시공간을 초월한 아름다움 세비야 스페인 광장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지방의 보석, 세비야(Sevilla). 뜨거운 태양과 정열의 플라멩코가 살아 숨 쉬는 이 도시에는 여행자의 발길을 멈추게 하는 압도적인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바로 스페인 광장(Plaza de España)이죠.이 광장은 '예쁜' 정도를 넘어섭니다. 마치 시간 여행을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웅장함과 디테일의 향연! 저는 이 광장에 도착하는 순간, 몇 년 전 배우 김태희가 정열적인 탱고를 추었던 광고 속 바로 그 장소라는 것을 직감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세트장 같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이나 같은 국제적인 대작 영화의 촬영지였다는 사실! 이쯤 되면 인생샷 성지를 넘어선, 그야말로'영화 속 장소'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스페인의 과..

세비야 알카사르 여행기: 그라나다 알람브라의 짝, '왕좌의 게임' 도르네의 물의 정원 속으로!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지방, 태양의 도시 세비야(Seville)에 도착했을 때 가장 먼저 제 발길을 끈 곳은 바로 레알 알카사르(Real Alcázar de Sevilla)였습니다. '알카사르(Alcázar)'라는 이름은 아랍어 '알 카스르(al-qaṣr, 왕자의 방 또는 왕궁)'에서 유래했으며, 스페인에 남아있는 이슬람 시대 성채나 궁전을 뜻합니다. 그라나다의 알람브라 궁전(Alhambra Palace)을 방문했던 기억이 워낙 강렬했기에, 세비야의 알카사르는 또 어떤 모습일지 큰 기대를 안고 들어섰습니다.알카사르에 들어서는 순간, 머릿속을 스치는 감탄사는 바로 "화려하면서도 단아한 아름다움"이었습니다. 붉은 성벽이 인상적인 알람브라가 다소 웅장하고 압도적인 느낌이었다면, 세비야의 알카사르는 좀 더 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