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팡이의 이런저런 소중한 이야기

Global Life & Economy Archive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반응형

2025/10/05 2

지구 반대편 페루에서 발견한 '나'와 '너'의 DNA: K-POP과 베틀, 시공간을 초월한 평행이론!

몇 해 전, 저는 지구 반대편 남미 대륙의 심장, 페루 쿠스코(Cusco)로 떠나는 꿈같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잉카 문명의 발자취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이 고대 도시는 '관광지'라는 단어로 설명할 수 없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깊은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과거와 현재를 잇는 실타래: 페루 전통 직조 방식과 한국의 베틀 쿠스코를 여행하며 가장 인상 깊었던 경험 중 하나는 바로 페루인들의 전통적인 옷감 짜는 방법을 직접 본 것이었습니다. 현지 가이드와 함께 방문한 작은 마을에서, 알록달록한 실타래와 함께 정교한 손놀림으로 직물을 짜는 여성들을 만났습니다. 그들의 모습은 마치 수백 년 전 잉카 시대부터 이어져 온 시간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했습니다.그런데 저는 그 자리에서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들..

[옥천 역사 여행] 육영수 여사 생가에서 만난 99칸 한옥의 기품과 건물 크기 '뒤주'의 비밀

충북 옥천은 시인 정지용의 ‘향수’가 스며있는 고장으로 유명하지만, 이곳에는 또 다른 역사적 인물의 발자취가 깊이 새겨져 있습니다. 바로 고(故) 박정희 대통령의 영부인이자, 국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육영수 여사의 생가입니다. 조선시대 99칸 전통 한옥의 위용을 자랑하는 이곳을 방문해, 역사 속 인물의 유년 시절을 엿보고, 특히 그곳에서 마주한 독특한 건축물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삼정승이 살던 집터, 99칸 대저택의 위용옥천 육영수 생가는 충청북도 기념물 제123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단순한 고택이 아닌 조선시대 상류 계급의 전형적인 건축 양식을 보여주는 대규모 저택입니다. 이곳은 과거 김정승, 송정승, 민정승 등 삼정승이 살았다 하여 '삼정승집' 또는 '교동집'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육영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