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팡이의 이런저런 소중한 이야기

Global Life & Economy Archive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반응형

2025/10/02 3

[충북 영동] 천년고찰 영국사 힐링 여행: 천태산 은행나무 아래에서 약과X전통차로 평온 찾기

멈춤과 치유의 시간, 천년고찰 영동 천태산 영국사숨 가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 문득 모든 것을 멈추고 싶은 순간이 있습니다. 이번 주말, 저는 가족들과 함께 충북 영동의 명산 천태산 자락에 자리한 천년고찰 영국사를 찾았습니다. '충북의 설악'이라 불릴 만큼 수려한 산세와 고즈넉한 사찰의 분위기가 어우러진 이곳은, 지친 마음을 다독이고 진정한 휴식을 선사하는 힐링 여행지였습니다. 충북 영동 천태산, 자연이 빚은 절경 속으로 영국사로 향하는 길은 그 자체로 명상이었습니다. 천태산(715m)은 기암괴석이 빼어난 100대 명산 중 하나로, 계곡을 따라 오르는 길 내내 진주폭포, 삼단폭포(용추폭포) 등 자연이 빚어낸 절경이 펼쳐집니다. 푸르른 녹음과 청아한 물소리가 도시의 소음을 씻어내고, 맑은 공기는 폐 속 깊..

최강 한화의 가을야구, SSG전 충격패는 잊고 '최종 우승'으로 간다!

한화 이글스, 아쉬운 정규시즌 피날레! 역전패 아픔은 털고 한국시리즈 우승으로! 어제(2025년 10월 1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펼쳐진 한화 이글스와 SSG 랜더스의 경기는 2025 KBO 정규시즌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말 그대로 드라마 같은 승부였습니다. 최종 스코어 5:6, 한화 이글스의 충격적인 역전패로 막을 내렸기 때문이죠. 이로 인해 잠실에서 마지막 경기를 치른 LG 트윈스는 패배했음에도 불구하고 극적으로 2025년 KBO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 지었습니다. LG 팬들에게는 짜릿한 기쁨이었겠지만, 우리 한화 팬들에게는 마지막까지 손에 땀을 쥐게 했던, 하지만 너무나 아쉽고 쓰라린 결말이었습니다.9회말, 충격과 아쉬움의 역전패 (2025년 10월 1일 SSG전)경기는 8회까지 한화가 5:2로..

바른생활 2025.10.02

후라노에서 '아따맘마 멜론'을 맛보다! 팜 토미타 라벤더(ft. 당도 15%의 비밀)

"인생샷의 성지", "청량한 여름의 표본" 등 수많은 수식어가 붙는 곳, 바로 홋카이도(北海道)의 심장, 후라노(富良野)입니다. 드넓게 펼쳐진 꽃밭과 그림 같은 언덕, 그리고 상상 이상의 특별한 '맛'을 간직한 이곳은 제게 영원히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했습니다. 특히, 오랫동안 제 머릿속을 맴돌던 만화 '아따맘마' 속의 그 비싼 멜론을 실제로 맛본 경험은 이번 여행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후라노는 홋카이도 중앙, 후라노 분지에 위치한 도시와 그 주변 지역을 통틀어 일컫습니다. 풍부한 지형과 큰 일교차 덕분에 농작물 재배에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크게 두 가지 상징으로 유명합니다.보랏빛 물결, 라벤더의 고향 후라노 하면 단연 라벤더입니다. 1940년대부터 재배되기 시작하여, 1970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