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팡이의 이런저런 소중한 이야기

Global Life & Economy Archive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반응형

2025/10/15 2

지구 꽃 무역의 사령부! 네덜란드 알스메어 화훼경매장 참관기

만약 꽃을 좋아한다면, 아니, 거대한 시스템과 첨단 기술의 조화에 열광하는 사람이라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인근의 알스메어 화훼경매장(Aalsmeer Flower Auction), 공식 명칭 로열 플로라홀란드(Royal FloraHolland)는 반드시 가봐야 할 성지인것 같습니다. 이곳을 방문했던 경험은 마치 '지구 꽃 무역의 나사 본부'에 들어선 듯한 압도적인 경험이었습니다. 3천만 송이가 넘는 꽃이 매일 거래되는 이 현장의 놀라운 규모와 숨 막히는 효율에 대해 얘기 해보겠습니다. 알스메어 화훼경매장 새벽의 움직이는 우주: 세계 최대 경매장의 규모 알스메어 화훼경매장은 그 규모부터 상상을 초월합니다. 축구장 200개를 합친 것과 맞먹는다는 거대한 면적(약 100만 제곱미터)의 건물은, 세계에서 ..

바람이 멈춘 땅, 물이 빚어낸 기적: 네덜란드 킨더다이크 풍차 여행기 (feat. 고양이와 아기)

로테르담의 미래에서 킨더다이크의 과거로 네덜란드 로테르담은 미래를 짓는 도시입니다. 큐브 하우스(Cube Houses)의 기하학적 건축미와 에라스무스 다리(Erasmus Bridge)의 우아한 곡선은 '혁신' 그 자체를 상징하죠. 하지만 이 첨단 도시에서 불과 16km 남짓 떨어진 곳에, 네덜란드의 정체성 그 자체를 담고 있는 시간이 멈춘 마을이 존재합니다. 바로 킨더다이크(Kinderdijk)입니다.이름부터 신비로운 '아이의 둑(Kinderdijk)'이라는 뜻을 가진 이곳은, 19개의 우아한 풍차들이 나란히 서 있는 세계에서 가장 특별한 풍차 마을이자, 1997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인류의 위대한 '물과의 투쟁' 기록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로테르담 에라스무스 브뤼흐(Erasmusbru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