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팡이의 이런저런 소중한 이야기

Global Life & Economy Archive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반응형

2025/09/20 2

별이 빛나는 밤부터 마릴린 먼로까지, 뉴욕 MoMA에서 만난 예술의 혁명

뉴욕의 명소중 현대미술의 심장부라고 불리는 뉴욕 현대미술관(The Museum of Modern Art, MoMA)은 단순히 작품을 감상하는 공간을 넘어, 예술의 역사를 통째로 뒤흔들었던 순간들을 오감으로 체험하게 해주는 특별한 곳이었습니다. 처음 MoMA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여느 미술관과는 다른 활기찬 분위기를 느꼈습니다. 고풍스러운 건축물 대신, 모던하고 깔끔한 공간이 펼쳐져 있었고, 마치 예술이 살아 숨 쉬는 현재로 시간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예술의 시간여행: 모던아트의 역사를 걷다MoMA는 그 자체가 하나의 거대한 예술 타임라인입니다. 5층부터 시작해 20세기 초반의 모더니즘 작품들을 먼저 만났습니다. 그곳에서 저는 교과서에서만 보던 익숙한 작품들을 실제로 마주하고, 그제야 이 공간의..

미술관이야, 작품이야? 뉴욕 구겐하임에서 예술을 걷다

뉴욕 5번가, 센트럴 파크와 마주한 거리를 걷다 보면 시선을 강탈하는 건물이 나타납니다. 다른 모든 건물이 직선으로 곧게 뻗어 있을 때, 홀로 부드러운 곡선과 나선형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하얀 건축물. 바로 솔로몬 R. 구겐하임 미술관(Solomon R. Guggenheim Museum)입니다.이 건물은 그 자체로 거대한 예술 작품이어서, '미술관을 보러 가는 게 아니라, 작품을 만나러 간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것 같습니다. 구겐하임 미술관의 특별함과, 그 뒤에 숨겨진 흥미로운 이야기를 찾아보았습니다.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의 위대한 도전구겐하임 미술관은 미국의 전설적인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가 설계했습니다. 그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유기적 건축(Org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