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팡이의 이런저런 소중한 이야기

Global Life & Economy Archive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반응형

2025/09/11 4

추억의 '참 쉽죠?' 밥 로스! 이제는 과자로 돌아오다?!

오늘은 미국 마트에서 발견한 정말 신기하고 반가운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어릴 적 TV에서 “참 쉽죠?”라는 명대사와 함께 뚝딱 멋진 풍경화를 그려내던 푸슬푸슬한 곱슬머리의 아저씨를 기억하시나요? 맞습니다, 바로 밥 로스(Bob Ross)입니다!그의 는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얼마 전 마트에서 그의 이름이 새겨진 과자들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습니다.밥 로스의 이름과 트레이드마크인 곱슬머리, 그리고 그의 그림이 담긴 패키지들을 보니 정말 반갑더라고요. '아, 밥 로스가 우리나라에서만 유명했던 게 아니었구나!'라는 생각에 미소가 절로 지어졌습니다. 아직까지도 그의 이름을 건 과자가 있다는 건, 그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살아있다는 증거겠죠?제가 발견한 과자들은 웨하스 스타일의..

바나나맛 김? K-푸드의 진격! 미국 로스(Ross) 매장에서 발견한 충격적인 조합

얼마 전 미국 로스(Ross) 매장에 갔다가 발견한, 제 두 눈을 의심하게 만들었던 신박한 아이템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보려 합니다.요즘 전 세계적으로 K-팝의 인기가 뜨거워지면서, 그 인기에 힘입어 K-푸드에 대한 관심도 엄청나게 높아졌습니다. 미국 현지 마트에 가보면 신라면은 기본이고, 불닭볶음면, 짜장라면, 김밥에 김치나 떡볶이까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국인으로서 정말 뿌듯하고 기분 좋은 일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얼마 전 제가 방문한 로스 매장에서 상상도 못 했던 맛의 '김'을 발견했습니다.바로 '바나나맛 김'이었습니다. 진열대에 놓인 너무 귀여운 미니언즈 패키지가 눈에 들어와서 얼른 집어 들었습니다. 처음엔 바나나맛 과자인가 싶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Seaweed Snack..

포레스트 검프부터 걸스카우트까지 서배너 역사 박물관(Savannah History Museum)

영화 '포레스트 검프'의 그 벤치, 진짜 여기 있을까? 조지아주 서배너에와서 가장먼저 방문한 곳은 서배너 역사 박물관이었습니다. 서배너 역사 박물관은 그 자체로도 흥미로운 역사를 담고 있지만, 무엇보다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이끄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영화 (Forrest Gump) 때문일 겁니다. 영화 속에서 톰 행크스가 앉아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던 그 유명한 버스정류장 장면, 기억하시나요? 이 장면의 배경이 바로 사바나의 칩페와 스퀘어(Chippewa Square)입니다.하지만 영화에 등장했던 '진짜' 벤치는 사실 촬영을 위해 임시로 제작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바로 이 사바나 역사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박물관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저를 반겨주는 그 벤치를 보는 순간, ..

햇살 가득한 힐턴 헤드 아일랜드의 보석, 하버 타운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 힐턴 헤드 아일랜드(Hilton Head Island)의 보물 같은 곳, 하버 타운(Harbour Town)에 주말나드리로 다녀왔습니다. 힐턴 헤드 아일랜드는 대서양의 푸른 물결과 끝없이 펼쳐진 해변, 그리고 풍성한 자연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휴양지입니다. 그중에서도 하버 타운은 섬의 심장부라 불릴 만큼 특별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곳이죠.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힐턴 헤드 아일랜드 사우스 비치에 위치한 씨 파인즈 플랜테이션(Sea Pines Plantation) 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하버 타운에 도착하자마자 저를 반긴 것은 형형색색의 예쁜 건물들과 야자수가 늘어선 이국적인 풍경이었습니다. 마리나에는 수많은 요트들이 정박해 있었고, 잔잔한 물결에 몸을 맡긴 채 ..

반응형